WeaversBRAIN
회사소개
콘텐츠
사업소개
미디어센터
인재채용
회사개요
회사연혁
수상내역
오시는 길
이러닝
영상
음성분석
게임
애니메이션
스피킹맥스
맥스AI
스피킹덤
ETC
광고영상
보도자료
인재상
채용제도
다시 보지 않기
비디오 불투명도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길로 나아가기 위해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ABOUT WeaversBRAIN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달려온 열정, 결과로 증명합니다.
2008
WeaversBRAIN
설립 연도
37,309
미국 내
차량이동거리(km)
2,332
콘텐츠 제작
총 참여 인원
1,000,000
누적 앱
다운로드 수
VIEW MORE
OUR CONTENT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줄 콘텐츠와 미디어 기술을 연구합니다.
E-Learning
Media
Visual Feedback
Game
Animation
VIEW MORE
비디오 불투명도
OUR BRANDS
미디어 기술과 콘텐츠 융합의 결과물을 자신 있게 선보입니다.
입으로 배우는 진짜 현지 영어
스피킹맥스
미국 원어민과 함께하는 초등 영어
스피킹덤
VIEW MORE
MEDIA CENTER
위버스브레인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상 재생 버튼
기업소식
위버스브레인, 초보자 위한 AI 프리토킹 서비스 ‘맥스AI 왕초보 MATE’ 출시
위버스브레인, 초보자 위한 AI 프리토킹 서비스 ‘맥스AI 왕초보 MATE’ 출시
- 프리토킹 부담 줄인 초보자 맞춤형 대화 프로그램 개발
- 한국어·영어 혼합 발화로 부담 완화
- 실시간 예문 제시 기능으로 학습 효과 확대
위버스브레인의 AI튜터 기반 1:1 화상영어 서비스 ‘맥스AI’가 초급 학습자들을 위한 프리토킹 서비스 ‘왕초보 MATE’를 도입했다.
‘맥스AI’는 인간 실사 기반의 원어민 AI 튜터와 직접 대화하는 방식의 영어 학습 앱으로, 정규 커리큘럼을 따라 학습하는 ‘PT’ 모드와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MATE’ 모드로 구성된다.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몰입 환경을 제공해 자연스러운 회화 학습이 가능하다.
‘왕초보 MATE’는 기존 ‘MATE’ 기능을 초급 학습자에 맞춰 재설계한 서비스다. 한국어와 영어가 함께 쓰이는 대화 방식을 적용해 AI 튜터의 발화를 이해하기 쉽게 했으며, 학습자의 한국어 발화도 자연스럽게 이어 받아 원어민과의 1:1 대화에서 느끼는 심리적 부담을 낮췄다.
대화 내용을 기반으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예문을 제시하고, 자연스럽게 따라 말하기와 표현 습득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 초보 학습자의 말하기 능력 향상을 돕는다.
예를 들어, 학습자가 출근 직후 피곤한 상황을 이야기하면, AI 튜터가 한국어로 “이제 막 출근해서 조금 졸려요’라는 표현을 안내해주겠다고 하며 “I just got to work, and I’m feeling a bit sleepy” 같은 예문을 제공해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편한 분위기 속에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도 새롭게 설계했다. 사람 실사 AI 튜터 대신 강아지 캐릭터 ‘Lucky(복돌이)’를 도입해 심리적 부담감을 최소화 했다.
조세원 위버스브레인 대표는 “’왕초보 MATE’는 기존 프리토킹 기능에서 부담을 느끼던 초보자들이 말하기 경험을 쌓고, 자신감과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학습자의 니즈에 맞춘 더욱 정교한 1:1 말하기 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버스브레인은 글로벌 AI 교육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인간과 동일한 원어민 AI가 화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맥스AI’와 AI 비즈니스 교육 엔진 ‘위코치’를 개발했다. 2천여 명의 원어민이 함께하는 ‘스피킹맥스’는 누적 회원 120만명을 돌파했으며, 게이미피케이션과 보상이 결합된 ‘돈버는영어’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4년에는 AI 서비스 도입과 B2B,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2025-11-27
기업소식
위버스브레인, AES 글로벌 어워드 수상…글로벌 경쟁력 입증
위버스브레인, AES 글로벌 어워드 수상…글로벌 경쟁력 입증
- ‘맥스AI월드’, AES 글로벌 어워드 동상 수상
- 위버스브레인의 AI 기술 경쟁력...'맥스AI' 기반으로 확장된 '맥스AI월드'
- 원자력·항공 등 전문 산업군에서 활용 확대…교육 효율 극대화
AI 교육기업 위버스브레인(대표이사 조세원)이 자사의 AI 외국어 학습 서비스 ‘맥스AI월드’로 AES 글로벌 어워드(AES GLOBAL AWARD)에서 동상(BRONZE PRIZE)을 수상했다.
AES 글로벌 어워드는 아시아 에듀테크 분야의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기술 혁신성 및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도, 해외 시장 확장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인 ‘맥스AI월드’는 위버스브레인의 자체 AI 엔진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AI 외국어 학습 서비스다. 책, 워드, PDF 등 다양한 자료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분석 후 학습 목적에 맞는 커리큘럼을 자동 생성해, 기업 및 기관이 필요로 하는 외국어 교육을 단기간에 구현할 수 있다.
현재 맥스AI월드는 원자력, 케미컬, 항공 등 전문 산업군에서 활용도가 높아 국내외 기업과 기관의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입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위버스브레인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 기업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넓혀 글로벌 사업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위버스브레인 조세원 대표는 “이번 수상은 기술력뿐 아니라 기업, 기관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실제 변화를 만들어낸 성과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교육 시장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위버스브레인은 글로벌 AI 교육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인간과 동일한 원어민 AI가 화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맥스AI’와 AI 비즈니스 교육 엔진 ‘위코치’를 개발했다. 2천여 명의 원어민이 함께하는 ‘스피킹맥스’는 누적 회원 110만 명을 돌파했으며, 게이미피케이션과 보상이 결합된 ‘돈버는영어’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4년에는 AI 서비스 도입과 B2B,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2025-11-20
VIEW MORE